-
Component PatternC# 디자인패턴 2021. 9. 1. 01:11
- 컴포넌트를 만들어 한 개체가 여러 분야를 서로 커플링 없이 다룰 수 있게 해준다.
- 로직을 기능별로 컴포넌트화 하는 것.
- Unity에서 GameObject는 컴포넌트 패턴이 잘 반영되어 설계된 클래스
(GetComponent Method로 Decoupling 된 하위 컴포넌트들을 불러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음.)
- 예시
컴포넌트 패턴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
컴포넌트 패턴을 사용할 경우
- 핵심 : 기능을 컴포넌트 별로 쪼갠다.
- 예제
MoveAct.cs
RotateAct.cs
- 예제
'C# 디자인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강. 부모와 자식 (0) 2021.09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