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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Component Pattern
    C# 디자인패턴 2021. 9. 1. 01:11
    • 컴포넌트를 만들어 한 개체가 여러 분야를 서로 커플링 없이 다룰 수 있게 해준다.
    • 로직을 기능별로 컴포넌트화 하는 것.
    • Unity에서 GameObject는 컴포넌트 패턴이 잘 반영되어 설계된 클래스
      (GetComponent Method로 Decoupling 된 하위 컴포넌트들을 불러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음.)

     

    • 예시

    컴포넌트 패턴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

    컴포넌트 패턴을 사용할 경우

    • 핵심 : 기능을 컴포넌트 별로 쪼갠다.
      • 예제
        큐브를 하나 만든다.
        큐브에 MoveAct / RotateAct 컴포넌트를 붙여준다.
        MoveAct.cs

        RotateAct.cs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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