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IOS 가 베포되는 시점을 알 수 없을때 서버 버전을 어떻게 맞출까요?Unity, C#/ETC 2019. 2. 26. 18:28
IOS 는 예약 게시가 바로 적용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그래서 정확하게 올라가는 시점을 알 수가 없어서 점검 시기를 정하기가
쉽지 않습니다.
주변 개발자 분들께 문의해 보았던 내용을 적습니다.
다른 좋은 방법이 있으시면 댓글에 적어주세요.
IOS 게임 업데이트 시
예를 들어 게임 업데이트 때 캐릭터 추가가 있는 경우 도감에 신규 캐릭터가 나오는건 클라이언트에서 처리하게 됩니다.
그런데 캐릭터의 각종 정보(레벨/강화 등)는 서버에서 받아오므로, 서버 버전이 맞지 않으면 서버에 캐릭터에 대한
정보가 없으므로 해당 캐릭터 선택 시 오류를 발생시키겠지요.
그래서 해결책으로 클라이언트에서 코드상으로 Define 작업을 합니다.
게임 실행 시 런타임에서 서버에서 플래그를 받아와서 플래그가 false 면 신규 캐릭터 도감을 출력 하지 않도록
합니다.
서버 업데이트 후에 서버에서 플래그를 true 로 바꿉니다. 그러면 클라이언트에서 신규 도감을 출력 하도록 합니다.
'Unity, C# > 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9에서 Http 사용하기 (0) 2019.03.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