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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IOS 가 베포되는 시점을 알 수 없을때 서버 버전을 어떻게 맞출까요?
    Unity, C#/ETC 2019. 2. 26. 18:28

    IOS 는 예약 게시가 바로 적용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    그래서 정확하게 올라가는 시점을 알 수가 없어서 점검 시기를 정하기가

    쉽지 않습니다.

    주변 개발자 분들께 문의해 보았던 내용을 적습니다.

    다른 좋은 방법이 있으시면 댓글에 적어주세요.




    IOS 게임 업데이트 시


       예를 들어 게임 업데이트 때 캐릭터 추가가 있는 경우 도감에 신규 캐릭터가 나오는건 클라이언트에서 처리하게 됩니다. 

       그런데 캐릭터의 각종 정보(레벨/강화 등)는 서버에서 받아오므로, 서버 버전이 맞지 않으면 서버에 캐릭터에 대한 

       정보가 없으므로 해당 캐릭터 선택 시 오류를 발생시키겠지요. 

       

       그래서 해결책으로 클라이언트에서 코드상으로 Define 작업을 합니다.

       게임 실행 시 런타임에서 서버에서 플래그를 받아와서 플래그가 false 면 신규 캐릭터 도감을 출력 하지 않도록

       합니다. 

       

       서버 업데이트 후에 서버에서 플래그를 true 로 바꿉니다. 그러면 클라이언트에서 신규 도감을 출력 하도록 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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